경성대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2024학년도 1학기 경성대학교
전임교원 초빙 공고





1-1. 초빙분야 및 인원
 

No

학부(과)명

모집전공
(또는 분야)

모집구분
및 인원

요구자격

우대사항

1

공과대학

신소재공학과

(☎051-663-4760)

금속재료

일반전임교원 1명

(정년트랙)

‣학사 학위가 신소재(재료)공학 또는 금속공학 전공자인자

2

생명보건대학

간호학과

(☎051-663-4860)

간호학

일반전임교원 1명
(정년트랙)

‣간호학 박사학위 소지자

‣간호사 면허 소지자

‣임상경력 3년 이상인 자

‣여성건강간호학 전공자 및 시뮬레이션 교과목 운영 가능자 우대

3

생명보건대학

제약공학과

(☎051-663-4897)

비임상 및 임상생화학 분석

교육전담전임교원 1명
(비정년트랙)

‣해당분야 박사학위소지자

‣비임상 및 임상관련 기관 및 회사 등 유경험자

‣비임상 및 임상관련 기관 및 회사 등 유경험자 6년 이상자 우대

4

한국한자연구소

인문한국플러스사업단

(☎051-663-4280)

중국문자학

/중국언어문화학

일반전임교원1명

(HK교수, 정년트랙)

‣해당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중국어능통자


1-2. 초빙 분야 및 인원(추가 공고)

No

학부(과)명

모집전공
(또는 분야)

모집구분
및 인원

요구자격

우대사항

1

약학대학
약학과
(☎051-663-4888)

임상약학
(실무약학)

일반전임교원 1명

(정년트랙)

‣약학박사 또는 의학박사 학위 소지자에 한함

‣약사면허 소지자 우대
‣병원 약사경력 5년 이상 우대





2. 지원 자격

  가. 공통사항 

     1)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2조에 따른 교원 및 조교의 자격기준 요건을 갖춘 자   

     2) 관련 법령 및 우리대학 관련 규정에 따른 교원구분별 자격 및 임용 요건을 갖춘 자

     3) 우리 대학교의 교육이념 및 교육목표 구현에 헌신할 인재로서 사립학교 교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남자는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받은 자)
4) 각 초빙분야별 세부 지원 자격을 갖춘 자(접수 마감일 기준 학위 소지자에 한함)
5) 교육 및 연구경력은 우리 대학교 「교원 인사관리 규정」 제17조에 따른 인정 경력을 적용함

  나. 특정대학 학사학위 소지자 제한

 

No

학부(과)명

모집전공
(또는 분야)

지원 제한

(학사학위 취득 대학 기준)

1

공과대학

신소재공학과

(☎051-663-4760)

금속재료

해당없음

2

생명보건대학

간호학과

(☎051-663-4860)

간호학

해당없음

3

생명보건대학

제약공학과

(☎051-663-4897)

비임상 및 임상생화학 분석

인제대학교

4

한국한자연구소

인문한국플러스사업단

(☎051-663-4280)

중국문자학

/중국언어문화학

해당없음

5

약학대학
약학과
(☎051-663-4888)

임상약학
(실무약학)

해당없음

 

※ 「교육공무원법」 제11조의3 및 「교육공무원임용령」제4조의3에 의거 특정대학 출신 학사학위 소지자 채용을 제한될 수 있음


 





3. 지원서 및 제출서류 접수

  ※ 추가 공고로 인하여 초빙분야별 지원 기간 상이하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모집공고(게시)
    - 초빙분야 1-1 : 2024.01.04.(목) 14:00 부터 2024.01.18.(목) 14:00 까지
    - 초빙분야 1-2 : 2024.01.17.(수) 14:00 부터 2024.01.31.(수) 14:00 까지

  나. 인터넷 지원서 접수
1) 지원서 입력기간
  - 초빙분야 1-1 : 2024.01.11.(목) 14:00 ~ 2024.01.18.(목) 14:00까지 
  - 초빙분야 1-2 : 2024.01.24.(수) 14:00 ~ 2024.01.31.(수) 14:00까지

2) 접수방법 : 인터넷접수(http://apps.ks.ac.kr/profappl/) 마감일 이전에 반드시 지원서 입출력 내용 및 오류 발생 여부 확인




  다. 서류 제출

1) 서류 접수기간
- 초빙분야 1-1 : 2024.01.15.(월) 09:00 ~ 2024.01.18.(목) 14:00까지
- 초빙분야 1-2 : 2024.01.26.(금) 09:00 ~ 2024.01.31.(수) 14:00까지
  ※ 근무시간 : 09:00~14:00 (점심시간 : 12:00~13:00)
  ※ 기한 내 도착분에 한하여 접수하며 소정기한 내 서류 미제출시 지원포기로 간주
2) 제출방법 : 우편 / 택배 접수 및 본교 방문 접수
  ※ 코로나19 상황으로 우편/택배 접수를 권장.
  ※ 우편물 봉투에 지원분야와 성명을 반드시 기재 바람.
3) 접 수 처 : 48434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 309(대연동)
              경성대학교 교원지원팀 (26호관 멀티미디어정보관 201호 통합행정실)
 

  라. 제출 서류 목록 : 아래 서류 일체를 구비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  

   

웹페이지 출력
(지원서 입력 후 출력 가능)

 교원임용지원서 2부

 석 · 박사학위논문 목록 2부

 연구실적 목록 2부

 2편의 대표연구실적물 설명서(1), (2) 각 2부

 자기소개서 및 활동계획서 2부

 국제화실적 목록 1부

  ※해당하는 모집분야 지원자에 한해 입력 및 제출

별도첨부
(다운로드)

 연구계획서 및 프로젝트수행확인서(HK교수 지원자만 해당) 

실적물 사본 출력물 증빙

및 USB 파일 저장

 학위증명서(학사, 석사, 박사) 각 1부

  ※ 외국대학 박사학위 소지자인 경우 한국연구재단 외국박사학위신고필증 첨부

 성적증명서(학사, 석사, 박사) 각 1부

 석 · 박사학위논문 각 1부

 연구실적물 각 1부

 국제화실적 증빙서류 각 1부

  ※ 해당하는 모집분야 지원자에 한해 입력 및 제출

 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지원서상에 기재된 경력사항 일체) 각 1부

  ※ 강의경력증명서는 반드시 담당 강의 교과목 및 시수가 명시되어 있는 증명서로 제출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산업체경력증명필요 해당자에 한함(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발급 가능)

 그 외 기타 증빙서류

※ 지원서에 기재된 자격 및 면허사항, 수상경력 등

[USB 파일 저장 요령]

반드시 서류 별로 PDF 저장(이미지 파일X)

1. [학위논문] 폴더 : 석사, 박사 학위 논문 파일저장

2. [연구실적] 폴더 : 연구실적물 파일 저장

순서 : 연구실적목록순 / 파일명 : 1. 논문제목 2. 논문제목···

3. [증명서] 폴더 : 학력, 경력, 면허, 수상경력 등의 스캔파일 저장

 



※ 최종합격 이후 원본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므로 원본 서류는 보존해두시길 권장합니다.

※ USB는 채용 절차 종료 후 우편 반환드립니다.

 

  마. 서류 제출 시 유의사항

    1) 연구실적물의 경우 접수 마감일 기준 최근 4(2020.01.19 ~ 2024.01.18.) 이내에 발간(표)된 초빙분야별 연구실적물 인정범위에 해당하는 건만 인정되며 미발표 및 게재예정 실적은 제외
      ※ 추가 공고(약학과)의 경우 접수 마감일 기준 최근 4년(2020.02.01 ~ 2024.01.31.) 이내


○ 약학과_임상약학 전공 연구실적물 및 국제화실적 인정 범위

구 분

인 정 범 위

저서

국제 저서

- 국내외에서 출판된 모집 전공분야의 전공 학술서에 한함

- 역서, 편저, 대학 교양교재 등은 제외함

국내 저서

연구논문

국제특급학술지

SCIENCE, NATURE, CELL에 게재된 논문에 한함

국제저명학술지

A&HCI, SSCI 등재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에 한함

SCI(E) 등재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에 한함

국제일반학술지

SCOPUS 등재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에 한함

국내전국규모학술지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에 게재된 논문에 한함

특허

국제 특허

국내·외에서 취득한 특허의 등록

국내 특허


국제화 실적 국제공동연구
국제학술회의 발표 경력
(구연에 한함)
해외 연구기관 연수 경력
(단 Post Doc경력 제외)





    2) 영어가 아닌 외국어로 발급된 증명서는 하단에 발행기관의 주소, 전화, 팩스, 이메일 등의 정보를 기재하며 번역본(하단에 본인 날인) 동봉하여 제출

    3) 외국어로 표기된 경력증명서는 번역본(하단에 본인 날인)을 첨부

    4) 모든 경력증명서에는 근무부서, 담당업무, 직급별 근무기간, 정규직여부, 상근여부, 유급여부, 4대보험 가입여부 등을 명시하되, 증명서 상 확인이 어려울 경우 증명서 상단에 추가로 해당사항 자필 기재(서류 미비로 인하여 해당 분야별 심사기준표상 경력평가         등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5) 연구실적물의 경우 아래와 같이 발행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제출

      - Web 상 제공되는 PDF파일 논문

       ※ Web 발행 시 논문 권, 호, 페이지 범위가 확인되지 않는 자료는 인정하지 않음

       ※ 권(Volume), 호(issue), 수록면(page)이 확인되지 않는 DOI, online accepted, available online, in press, on press, Epub ahead of print 등은 인정불가

       ※ 인쇄물과 Web 게재일자가 다를 경우 지원자가 선택한 게재일자를 기준으로 함

      - 발표 년, 월, 논문 제목, 권(호), 페이지 범위, 국제표준정기간행물번호(ISSN)가 확인 가능한 인쇄물의 사본을 USB 저장하여 제출(학술지 표지, 목차 또는 온라인 논문검색 결과 출력물)

      - 연구실적물의 주저자인 경우에는 제1저자 및 교신저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을 표시하여 제출

[참고]

◎ SCI(E)급 논문 : http://mjl.clarivate.com/ 등에서 학술지를 검색하여 해당 부분 출력 가능

◎ SCOPUS 논문 : SCOPUS홈페이지(https://www.scopus.com)에서 논문을 검색하여 해당 부분 출력 가능

◎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 한국학술지인용색인 홈페이지(https://www.kci.go.kr)등에서 논문을 검색하여 해당 부분 출력 가능

 

 

 

 
4. 심사기준     

  가. 기초 심사

- 교수자격 및 필수조건에 대한 기초자격 구비 유무 심사

  나. 전공 심사

- 지원자의 전공분야가 모집대상 전공분야와 일치하는지 여부 및 연구실적과 경력항목 등을 통한 학문적 우수성과 교육능력 등을 심사

  다. 공개강의 및 면접심사

- 기초 및 전공심사 결과 상위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학문에 대한 질적 수준, 발표내용, 교원으로서의 자질과 품위,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 각 단계별 합격자에 한하여 별도 통보하며 심사절차는 필요시 통합 또는 추가될 수 있음



5. 주요 심사일정

  - 초빙분야 1-1.

일자

내용

01.14.(목) ~ 01.18.(목)

교원 초빙 공고 및 지원 접수

01.19.(금)

기초심사

01.22.(월) ~ 01.31.(수)

전공심사

02.05.(월) ~ 02.08.(목)

공개강의 및 면접심사

02.13.(화) ~ 02.15.(목)

면접심사

02.20.(화)

임용내정

※ 상기 일정은 우리 대학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각 전형별 결과 통보는 문자 및 이메일로 안내합니다.


- 초빙분야 1-2.

일자

내용

01.17.(수) ~ 01.31.(수)

교원 초빙 공고 및 지원 접수

01.31.(수)

기초심사

02.01.(목) ~ 02.15.(목)

심사 진행
(전공심사, 공개강의 심사 및 면접심사)

02.20.(화)

임용내정



6. 임용조건

교수구분

계약기간

보수

비고

임용예정일

신규임용

재임용
일반전임교원 3년 이내 3년 이내

신성과연봉제

정년트랙

2024.03.01.자

일반전임교원(HK교수) 3년 이내 3년 이내

연봉제

정년트랙

2024.03.01.자

교육전담 전임교원 1년 이내

1년 ~ 3년 이내

연봉제

비정년트랙

2024.03.01.자

※ 재임용 요건 충족 시 지속적인 재임용 가능

※ 전임교원으로 신규임용 시 사학연금 의무가입 대상자가 됨에 따라, 직역연금(사학·공무원·군인) 수급권자인 경우 사학연금 가입기간 동안 해당 연금 지급이 중지됨에 유의

※ 이외 명시되지 않은 교원 복무와 처우에 관한 사항은 우리대학교 「교원 인사관리 규정」,「교육전담 전임교원에 관한 규정」등 제반 규정을 따름

※ 일반전임교원 신규임용자는 신규임용 기간동안 ‘대학혁신지원사업’ 에 참여하여 과제를 의무 수행하여야 함(HK교수는 해당 없음)






7. 기타

가. 교수초빙 각 분야에 이중 지원을 할 수 없으며, 위반 시 모든 분야에 대해 결격 처리합니다. 인터넷 접수 시 초빙분야 선택 후, 임용구분을 필히 확인 바랍니다.
나. 모든 입력사항은 인터넷 접수기간 중 재접속하여 수정이 가능하나, 서류제출(접수완료) 후에는 수정사항 반영이 불가합니다. 또한, 접수 마감일 이전에 인터넷 입력/출력 사항을 확인하시어 오류발생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접수마감일 임박하여 시스템 오류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은 우리 대학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 인터넷 접수 완료 시 우리 대학교 서식(인터넷 입력 후 출력 서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는 서류 출력이 가능합니다.
라. 각 증빙서류는 접수마감일 기준 3개월 이내 발행된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지원서 및 연구실적물 목록에 기재한 내용 순서대로 정리하여 제출하시기 바라며,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경력 및 실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마. 서류심사 후 공개강의 및 면접대상자에 한하여 지원서에 기재된 연락처 또는 전자메일로 개별통지 하며, 잘못 기재한 연락처 및 전자메일로 인한 지원자의 불이익에 대해서는 우리 대학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바. 공개강의 및 면접대상자에게는 추가 심사 및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사. 적격자가 없을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지원자는 최종합격자가 없는 것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아. 최종 합격자는 신체검사, 결격사유조회, 성범죄경력조회 등의 절차와 대학교원인사위원회 및 학교법인이사회의 임용 심의를 거쳐 임용하게 되며 최종 임용 이후에라도 결격사유가 확인되는 경우 임용취소 또는 면직될 수 있습니다.
자. 전임교원은 재직기간이 중복할 수 없습니다. 임용 내정자의 경우 반드시 임용예정일 이전에 전적대학에 면직처리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차. 지원서 허위 기재 및 제출서류 위·변조 등 허위사실이 판명된 경우에는 심사에서 제외하거나 임용 결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카. 이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우리 대학교 교원인사 관련 규정 및 시행내규를 준용합니다.
타. 제출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습니다. 실적물 반환은 임용 이후 우편으로 일괄 발송할 예정입니다.
파. 기타 문의 사항은 경성대학교 교수초빙홈페이지 Q&A 게시판 또는 교수초빙 담당자 전자메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전화 : 051)663-4072 ▸E-mail : narunaru14@ks.ac.kr ▸ FAX : 051)663-4079



2024.  1.  17.
경 성 대 학 교 총 장